비타민A 많은 음식과 식품
비타민A 많은 음식과 식품
비타민A가 많이 들어가 있는 식품을 소개합니다. 일반적으로 비타민A는 돼지 간, 뱀장어, 달걀, 김, 깻잎, 당근, 아욱, 고춧잎, 살구 등에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비타민A는 너무 많아도 안 되고 적어도 안 되는 예민한 영양소입니다. 적당하게 유지할 때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A는 다양한 일을 하지만 시력과 직결되어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A는 레티놀과 카로틴 형태로 존재합니다. 레티놀은 동물성 식품에 함유되어 있고, 카로틴은 식물성 식품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타민A는 시력과 면역 체계, 피부 세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코로나 시대에 무엇보다 긴요한 영양소라 할 수 있습니다.
소와 돼지의 간
레티놀 형태의 비타민A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뱀장어
뱀장어를 보신용으로 알고 있지만 뱀장어에는 다량의 비타민A인 레티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황태포
황태포에는 다량이 비타민A가 들어가 있습니다. 황태포의 경우 다양한 요리를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당근
비타민A를 섭취하기 가장 간편하고 좋은 방법은 생당근을 먹는 것입니다. 주황색의 베타 카로틴은 탁월한 항산화 성분이자 면역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당근은 눈에 좋은 카로틴이 많이 독서를 많이 하거나 연로한 어르신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과하게 먹으면 안 되고 하루에 한 개 정도로도 충분합니다.
단호박
단호박에는 다량이 카로틴 형태의 비타민A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
고구마
고구마에도 많은 베타 카로틴의 들어가 있습니다. 특히 자색 등 색이 짙은 고구마에 많습니다. 생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멜론, 파파야, 망고 열대 과일
열대 과일에도 많은 카로틴이 들어가 있습니다. 살구와 단감에도 적지 않은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녹황색 채소인, 시금치와 무청, 호박, 브로콜리, 복숭아, 살구 등에도 함유되어 있다. 육류나 과일만 고집하지 적당하게 섞어 먹으면 더 효과적이다. 약품으로 먹을 경우 섭취율이 현저히 떨어지고 부작용의 우려가 있다. 가능한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