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낮대표기도문 11월 첫째 주
주일 낮 대표 기도문 11월 첫째 주
언제나 신실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한 번하신 언약을 변치 않고 성실히 이해하시며, 택하신 자녀들을 변치 않게 사랑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변치 않는 사랑을 신뢰하며, 좌절과 실망의 시대 속에서도 하나님만을 바라보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모든 시험과 유혹 속에서도 주님만을 신뢰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거룩한 주일을 맞아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오직 흠 없는 그리스도의 의로 주님께 나아가오니 받아 주옵소서.
허물 많은 저희를 용서하옵소서. 하나님은 언제나 신실하지만 저희는 늘 변화되고 무너지기 일쑤입니다. 주님을 늘 의지하며 살아간다 하지만 마음은 세상과 하나님 사이에서 갈등하며 살아갑니다. 이 시간 저희들을 죄를 용서하시고 하나님의 크신 사랑을 덧입게 하옵소서.
날마다 저희에게 가장 좋은 것을 허락하신 하나님, 새로운 한 달을 허락하심을 감사합니다. 이번 달도 주님과 동행하며 한걸음 주님과 함께, 날마다 주님의 계명을 따라 가게 하옵소서. 연약한 저희들의 손을 잡으사 하나님께서 원하시고 기뻐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살아계신 하나님, 우리의 삶이 때로는 광야와 같고, 때로는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지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린아이와 같은 저희의 손을 붙잡고 가신다면 저희는 언제나 기쁨의 찬양을 하나님께 드릴 수 있습니다. 11월을 저희에게 허락하셨사오니, 믿음으로 전진하게 하시고, 에녹처럼 주님과 동행하는 삶으로 하루하루 살아가게 하옵소서.
11월을 맞아 저희들이 마음을 새롭게 하고자 특별 새벽기도회로 한 주를 시작합니다. 내일부터 다음 주까지 이어지는 새벽기도회를 통해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알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의 습관을 갖게 하옵소서. 거짓과 탐욕을 버리고, 마음을 열어 이타적 성품을 갖게 하시고, 가장 선하고 아름다운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의 귀를 열어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하시고, 언제나 우리 가운데 역사하실 하나님을 기대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 하신 주님의 말씀을 기억합니다. 사랑의 주님,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가 오직 하나님의 이름과 영광을 위한 것이 아닙니까? 우리의 삶의 목적은 오직 하나님의 나라를 위한 삶이 아닙니까? 언제나 우리의 본문을 잊지 않고 오직 주님만을 바라본ㄴ 삶 되게 하소서. 소유에 집착하여 영원한 생명을 소홀히 하는 어리석음을 버리게 하시고, 오직 하나님만을 의지하며 참된 것을 소망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세상의 헛된 것을 갈망하는 육신의 덫을 벗어 버리고, 오직 영원한 생명과 소망을 따라 참된 것을 바라며 소망하는 저희의 삶에 되게 하소서.
자비의 하나님, 우리가 주의 보혈로 더욱 담대한 믿음과 능력을 소유하길 원합니다. 십자가의 능력을 회복하사 하나님의 강한 용사 되게 하옵소서. 세상에 대해서는 어리석으나 하나님의 나라와 교회를 위하여 지혜롭고 강하게 하옵소서. 늘 성령의 충만을 허락하사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말씀 전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옵소서. 항상 기도하며, 성도들을 위하여 헌신하는 주의 종을 붙드사 악한 시대 속에서 진리의 빛을 비추며, 죽어가는 영혼들에게 생명의 말씀을 전하는 강한 주의 선지자가 되게 하옵소서. 오늘도 크신 은혜 주실 줄 믿사오면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