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2022년 3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만왕의 왕이신 하나님, 만세전에 저희를 택하사 구원하시고 때가 되어 저희를 하나님의 자녀로 입양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역사의 주인이시며, 만유의 주가 되십니다. 모든 나라들이 주님께 경배하며, 모든 열방이 주님을 예배합니다. 3월 첫 주일 예배를 주님께 드립니다. 주여 오늘도 믿음으로 드리는 저희들의 예배를 받아 열납하여 주옵소서.
찬양받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우리를 구원하사 하나님의 거룩한 자녀 삼아 주셧지만 저희는 늘 죄악 속에 살아갈 때가 많습니다. 주님 저희를 불쌍히 여기사 모든 죄에서 구원하여 주옵소서. 정한 우슬초로 씻으사 피와 같은 더러운 죄악들을 흰 눈처럼 정케 하옵소서.
우크라이나를 위한 기도
긍휼과 자비의 하나님! 우크라이나를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러시의 침략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고 또한 잃어가고 있습니다. 과학이 발달하면 사람들은 발달한 과학을 사람을 죽이는 살상 무기를 만드고, 의학이 발달하면 부유한 자들의 차지가 되어 약자들을 돈 버는 수단으로 생각합니다. 러시아는 그동안 계속하여 여러 나라를 침략했고, 수많은 사람들을 죽였습니다. 이번에 생각지도 못한 우크라이나 침략으로 유럽 전체가, 아니 전 세계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하나님, 전쟁을 멈춰 주옵소서. 긍휼을 내리사 하나님의 거룩한 영광을 온전히 드러내는 시간들이 되게 하옵소서. 우크라이나에 평화를 내려 주옵소서.
삼일절 기념
하나님, 오늘은 삼일절 기념 주일로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1919년 기미년 대한독립만세를 외치 거리로 뛰처 나갔던 조상들의 조국 정신을 망각하지 않게 하옵소서. 불의에 대항하여 용감히 싸우고, 거짓된 책동과 선동에 넘어가지 않고 오직 진리로 새롭게 일어나게 하옵소서. 대한민국을 사랑하사 선진국이 되게 하시고, 국사 강국과 문화 강국으로 삼아 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우리나라가 세계 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드러내는 멋진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대한민국을 위한 기도
이번주 수요일이면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을 뽑는 대선이 있습니다. 민주시민으로 각자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들에게 표를 던지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서로의 의견이 다르고 정치 성향이 다르다 하여 비방하고 판단하는 일이 없게 하옵소서. 오직 한 마음으로 나라를 위하고, 국가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우크라이나 전쟁을 보면 국력이 약하면 어찌되는가를 교훈 삼게 하소서. 우리나라 주변에는 우리나라를 노리는 열강들이 득실거립니다. 일본이 있고, 중국이 코 앞이고, 러시아도 결코 무시할 수 없는 나라입니다. 하나님 열강 틈 바구니 속에서 대한민국이 흔들리지 않도록 강한 나라 되게 하옵소서.
교회를 위한 기도
따스한 봄이 되었습니다. 역사의 주관자이신 하나님을 통해 우리는 다시한 번 하나님의 능력과 위엄을 봅니다. 아무리 겨울이 추워도 결국은 봄이 옵니다. 하나님은 변함없이 세상을 이끌어 가십니다. 우리의 심령도 단단한 믿음을 주시고, 신실한 마음을 주셔서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3월부터는 각 기간들이 하나되어 열심을 내기를 원합니다. 처진 마음도 바로 세우고, 나태한 삶도 버리고, 열심을 내어 주님을 위해 뜨겁게 살아가게 하옵소서. 모든 시간들 속에 함께 하시고, 하나님의 높으신 능력은 찬양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예배들이 살아나게 하시고, 모든 예배 시간 가운데 성령의 놀라운 역사가 나타나게 하옵소서.
말씀을 증거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더하시고 하나님을 높이는 말씀이 선포되게 하옵소서. 높으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댓글